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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H auto R&D 연구개발 방향

    New Spring

    승용차의 현가 장치에 이용되는 코일 스프링은 기존 원통형의 일정한 형상에서 양단 피그테일형 또는 횡력 저감형의 비정형 구조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설계 최적화를 통해 현가 장치의 수명을 개선하고, 응력 균질화 및 고응력 소재를 적용하여 스프링 경량화를 통한 자동차의 연비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트럭, 버스 등 대형 상용차의 현가 장치에 이용되는 겹판 스프링은 현재의 다판 구조에서 파라볼릭 구조로 변경하여 경량화를 확보하고,
    다판 구조의 슬립에 의한 이음 방지를 위해 엔드 사일런서를 고무 재질로 변경하여 소음 방지 성능을 확보하였습니다.

    New Material

    스프링 재질로 사용하는 실리콘-크롬강(SAE9254)의 열처리 공정 최적화를 통해 인장강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코일 스프링에 적용하여 내구성능 확보 및 경량화 달성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겨울철 제설제 사용으로 인한 부식 환경에 강건하고, 인장강도를 추가로 향상시킨 신소재를 개발하여 코일 스프링 성능 개선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New Opportunity

    자동차 현가 장치용 압축 코일 스프링 소재는 원형 단면을 이형 단면(난형, 원통형 등)을 적용하여 동일 재질이라도 경량화 5% 이상 달성 가능한 스프링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중실 단면 소재를 파이프 단면 소재로 적용하여 경량화가 20% 이상 달성이 가능한 소재 및 스프링을 연구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더 높은 경량화율을 달성하고자 스프링 소재를 철강(Steel) 대신 유리섬유복합재(GFRP, Glass Fiber Reinforced Plastics)를 적용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